------------------------------------------------------------------------------------------------------------------------------------------------------
------------------------------------------------------------------------------------------------------------------------------------------------------
728x90
728x170

 

 

혈압 조절

 

당근 속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칼륨은 과도한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심장의 압박을 덜어준다.

짠 음식을 많이 먹어 몸이 부었을 때 당근이 약이 되는 것도 그런 이유이다.

 

암 예방

 

당근 속의 산화 방지제는 백혈병, 직장암, 폐암, 전립선암, 직장암 등에 걸릴 위험을 줄여준다.

당근과 같이 적황색 채소를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폐암에 걸릴 위험이 21%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혈당 조절

 

당근에 들어 있는 가용성 섬유질은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당근은 소화기 건강에도 효능이 있으며, 혈당 지수를 낮춰 안정적인 에너지를 공급하도록 도움을 준다.

 

면역력 증진

 

비타민A, 비타민C는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이다.

당근을 반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A를 100%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A는 병원균에 대해 방벽 노릇을 하므로 면역력 증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당근 100g에는 '베타카로틴'이 7,620㎍이나 들어있다.

베타카로틴은 면역 시스템에 있어서 항체를 만들어 이물질을 배제시키기 때문에,체내의 면역 환경을 정비한다는 의미에서 매우 효과적인 영양소이다.

 

 

피로회복/시력 개선

 

당근에 있는 비타민C는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당근에 들어있는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은 시력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준다.

비타민A는 눈의 표면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로부터 눈의 세포들을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다이어트/변비 개선

 

당근 속에는 섬유질 외에도 수분이 많이 들어 있다.

당근은 83%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는 섬유질과 물이 결합하여 포만감을 만들어 주지만 칼로리는 매우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간 당근 한 컵의 칼로리는 52kcal이다.

낮은 칼로리로 인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당근에 들어 있는 가용성 섬유질이 복부지방을 분해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또 식이 섬유는 변비를 개선해준다.

변의 부피가 늘면 변에 들어있는 발암 물질이 희석되기 때문에 암의 위험도 줄어든다.

 

 

항산화 작용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물질들은 체내의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고 활성산소를 억제한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노화 억제와 면역력 증진, 암 예방 효과까지 있는 유익한 성분이다.

 

식중독 예방

 

한방 본초학 고전은 당근이 '득은 있되 실은 없다'고 적고 있다.

당근은 충분히 끓인 물을 하루에 여러 번 나눠 마시면 소변 량이 증가하여 몸속 독소가 배출돼 식중독에 효과적이다.

또한, 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나트륨, 칼슘, 칼륨 등이 몸의 전해질 균형을 고르게 해 식중독에 지친 신체가 정상기능을 회복하도록 큰 도움을 준다.

 

 

장 건강 개선

 

당근의  비타민A는 장 점막을 튼튼하고,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도와준다.

당근을 섭취하면 쾌변을 통해 노폐물과 유해균을 잘 배출할 수 있다.

또한, 장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도와주는 비피더스균 생성의 조력자인 비피더스 인자가 있어 변비와 같은 장 질환에 도움을 준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 비트의 효능  (0) 2020.12.09
[건강] 브로콜리의 효능  (0) 2020.12.08
[건강] 감자의 효능  (0) 2020.12.07
[건강] 고구마의 효능  (0) 2020.12.07
[건강] 가지의 효능  (0) 2020.12.04
Posted by 클루미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