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28x90
728x170

 

 

불면증 완화

 

바나나는 수면을 유도하는 '세로토닌' 성분이 생성되도록 도움을 준다.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은 정신을 안정시키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 완화에 좋다.

 

에너지 보충제

 

바나나는 자당, 과당, 포도당 등 세 가지 형태의 자연 당분을 함유하고 있다.

그러므로 바나나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당량의 에너지를 제공한다.

두 개의 바나나가 90분간 격렬한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충분히 제공한다는 미국의 연구 결과도 있다.

그러므로 운동하기 전에 바나나를 먹으면 운동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빈혈 예방

 

바나나에 함유된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이다.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생기는데 바나나는 헤모글로빈의 생성을 도와 빈혈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천연 변비약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그러므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해소, 숙변제거에 도움을 준다.

 

 

혈압 안정

 

바나나는 우리 몸의 혈압을 안정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안정시켜준다.

'뉴잉글랜드 의학저널'에 의하면 바나나를 먹으면 뇌졸중의 위험을 40% 이상 줄일 수 있다고 한다.

 

금연에 도움

 

바나나에 포함된 비타민 B6, B12, 칼륨, 마그네슘은 니코틴 금단현상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스트레스 완화

 

바나나의 칼륨 성분은 심장박동을 정상화시키고, 뇌에 산소를 공급하여 신체의 수분 밸런스를 조절한다.

바나나는 스트레스에 무너진 우리 몸의 대사가 정상적으로 유지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위장 기능 개선

 

바나나는 산성화된 우리 몸을 중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바나나는 질감이 부드러워서 쉽게 소화가 되는 과일이다.

그러므로 위장의 내벽을 코팅해서 위의 자극을 줄이고 속을 편하게 해준다.

 

 

중금속 배출

 

바나나에는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이 풍부하여 체내의 독소와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항산화 작용

 

바나나는 비타민A, 베타카로틴, 비타민E가 풍부하여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그러므로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

 

 

피부미용

 

바나나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산화효과 및 피부미백, 피부보습, 피부탄력에 효능이 있다.

 

스태미너 향상

 

바나나에는 '부포테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약한 환각제로 기분을 들뜨게 하고 자신감을 높여준다.

그러므로 바나나는 저하된 성욕을 높여주고, 발기부전과 정력에도 효능이 있다.

 

 

두뇌 기능 향

 

바나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뇌 기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건망증이 있을 경우, 꾸준히 바나나를 먹으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면역력 강화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B6은 백혈구를 활성화시킨다.

그러므로 바나나를 꾸준히 먹으면 면역력 강화의 효과를 볼 수 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 아몬드의 효능  (0) 2020.12.17
[건강] 시금치의 효능  (0) 2020.12.17
[건강] 딸기의 효능  (0) 2020.12.12
[건강] 비트의 효능  (0) 2020.12.09
[건강] 브로콜리의 효능  (0) 2020.12.08
Posted by 클루미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