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28x90
728x170

 

< 작가 >

 

프랜시스 호즈슨 버넷(Frances Hodgson Burnet) 1849 ~ 1924

영국의 소설가.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 가장 대중적인 인기를 누린 작가.

로맨틱 소설의 대가이자 어린이 책의 명작가.

감상적이고 낭만적인 주제를 강조.

작품 : <소공녀>, <소공자>, <비밀의 화원>, <귀부인>

 

< 한 줄 요약 >

 

순수한 셰드릭의 영향으로 완고한 할아버지가 어진 성품으로 바뀌게 되는 이야기.

 

< 줄거리 >

 

미국 뉴욕에서 엄마와 단둘이 사는 세드릭 에롤은 영혼이 맑고 순수한 소년이다.

착한 세드릭은 동네사람들과 모두 친하게 지냈다.

세드릭은 구두닦이 소년 딕과 잡화점의 홉스 아저씨와 특히 친했다.

 

 

어느 날 세드릭의 집으로 영국인 변호사 해비셤이 찾아온다.

해비셤은 세드릭이 영국 백작 가문의 후계자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세드릭의 아버지는 드린코트 백작의 셋째 아들이었지만, 미국 여자인 세드릭의 엄마와 결혼하면서 집안과 인연을 끊었다.

그 뒤 세드릭의 아버지, 에롤 대위는 가난으로 고생하다 이른 나이에 죽는다.

 

 

드린코트 백작의 아들들은 모두 죽었고, 유일하게 남은 혈육은 손자인 세드릭 뿐이었다.

세드릭은 영국으로 건너가 할아버지와 함께 살게 되었다.

그러나 미국인을 경멸하는 드린코트 백작은 세드릭의 어머니를 며느리로 인정하지 않았다.

결국 세드릭과 엄마는 같은 집에 살지 못하고 떨어져 살아야 했다.

 

 

그러나 세드릭 엄마 에롤 부인은 매우 기품 있고 성품이 훌륭한 사람이었다.

시아버지의 심술로 비록 세드릭과 떨어져 살게 되지만 에롤 부인은 아무 원망도 하지 않았다.

세드릭의 할아버지인 드린코트 백작은 완고하고 인색한 사람으로 그 지역에서 악명이 높았다.

그러나 세드릭은 어려운 형편의 소작인들을 배려하며 마을 사람들의 칭송을 받았다.

어린 손자에게 감동받은 백작은 어질고 넉넉한 사람으로 점차 변해간다.

 

어느 날 드린코트 백작 앞에, 진정한 상속자라고 주장하는 소년 톰과 그의 어머니 미나가 나타난다.

미나는 자신이 백작의 장남 비비스의 아내이며 톰은 그 아들이라고 주장한다.

이미 세드릭에게 마음이 기운 백작은 새로운 후계자가 나타나자 고뇌한다.

또한 백작은 미나의 천박한 행동을 보며 세드릭의 어머니인 에롤 부인의 훌륭한 인품을 알게 된다.

 

 

한편, 신문에서 백작가문의 상속자로 소개된 톰과 미나를 본 세드릭의 고향친구 구두닦이 딕은 미나가 자신의 예전 형수임을 알게 된다.

딕의 형 벤은 농부로 톰의 진짜 아버지이자 미나의 전 남편이었다.

미나의 사기 사건을 알리기 위해 딕과 잡화점의 홉스아저씨는 영국으로 달려온다.

 

딕과 홉스의 도움으로 미나의 사기사건이 밝혀지고, 세드릭은 무사히 백작의 상속자가 된다.

드린코트 백작은 세드릭의 어머니를 진심으로 며느리로 인정한다.

마침내 세드릭은 할아버지, 어머니, 친구들과 함께 행복하게 살게 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Posted by 클루미나
,